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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공립학교들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정부의 자금 지원으로 급여를 받는 급여 생활자와 일부 단기 계약직으로 나뉘고 지방정부의 역량에 따라 급여 수준이 차이가 날 것이라는 생각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그렇게 때문에 실제 교육 현장에서 교사들의 수가 모자라는 부족 사태가 일부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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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립학교의 교사 부족

일부 공립학교들은 대학 학위를 가진 미국 시민들이 까다롭고 낮은 봉급 직업을 외면하고 있기 때문에 교사 부족을 메우기 위해 개발도상국에서 교사들을 모집하는 실험을 하고 있고 사법 개입 지역 자금 출처에 의존하는 것은 주정부가 어떻게 그들의 학교에 자금을 조달하는지에 대한 오랜 법정 도전으로 이어졌고 이러한 도전은 학교 자금이 미국 헌법의 문제가 아니라는 미국 대법원의 판결 이후 국가 헌법 해석에 의존해 왔고 캘리포니아의 세라노 대 프리스트 사건을 시작으로 주 법원 사건은 처음에는 지방 학군 전체의 지출 편차 측면에서 규정되었던 자금 조달의 형평성과 관련이 있었고 더 최근에는 주 법원 사건들이 적절함이라고 불리던 것을 고려하기 시작했고 이 사건들은 지출 총액이 주 헌법 요건을 충족하기에 충분한지 의문을 제기해 왔고 1985년부터 1999년까지 미국 지방 법원 판사는 미주리 주에 캔자스 시티 공립학교의 예산을 3배로 늘리라고 요구했지만 결국 그 지역의 시험 점수는 오르지 않았고 인종적 성취도 격차는 줄어들지 않았으며 통합도 줄어들지 않았고 아마도 가장 유명한 적정성 사례는 수십 년 동안 주 법원의 감독을 받아왔고 소위 Abbott 구역에 있는 어떤 미국 지역들보다도 높은 지출로 이어졌을 것이고 이러한 사건의 배경과 결과는 에릭 하누셰크와 알프레드 린 제트의 저서에서 분석되고 있고 이 분석은 자금 후원 차이가 학생 결과와 밀접한 관련이 없으며 따라서 법원 사건의 결과가 개선된 정책으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결론짓는고 맥클레리 대 워싱턴 사건에서는 주 정부가 워싱턴의 100만 명의 어린이들을 위한 공교육을 충분히 후원하는 데 실패했다고 판결했고 워싱턴 주는 2015년 7월에 끝나는 2년간의 회계 기간에 182억 달러의 교육비를 예산으로 책정했고 주 대법원은 2019년 7월까지 이 예산을 총 33억 달러 증액해야 한다고 결정했고 2014년 9월 11일 주 대법원은 입법부가 향후 5년간 수십억 달러의 교육 예산을 증액하는 계획을 마련하라는 법원 명령을 지키지 않은 것에 대해 경멸의 심판을 내렸고 주정부는 교육비를 적절하게 지원했다고 주장해왔으며 세수 분할이 다른 공공서비스의 부족을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고 공립학교 교사 채용은 지역 학군 차원에서 이뤄지는 반면교사 연금은 주로 국가 차원에서 관리된고 일부 주는 교원연금에 대한 향후 요건을 심사할 때 상당한 적자를 낸고 2014년에 이러한 적자는 여러 주에서 예상된 적자였고 일리노이 1870억 달러 코네티컷 570억 달러 켄터키 410억 달러 하와이 165억 달러 루이지애나 456억 달러 이러한 적자는 이들 주의 연간 총예산의 184퍼센트에서 318퍼센트까지 다양하고 대학자금조달 대학과 대학 수준의 학생 대출 기금은 반으로 나뉘며 절반은 연방 직접 학자금 대출 프로그램이라고 불리는 교육부가 직접 관리하고 나머지 절반은 연방 가족교육 대여 프로그램에 따라 은행 신용조합 샐리 메이 등 금융서비스 기업이 관리하고 일부 학교는 FFELP 대출만 받고 다른 학교들은 FDSLP만 받는고 여전히 다른 학교들은 둘 다 받아들이고 몇몇 학교들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며 이 경우 학생들은 학자금 대출에 대한 사적인 대안을 찾아야 하고 그랜트 자금은 연방 Pell Grant 프로그램에 의해 제공된고 문제들 주요 쟁점은 숙련도 대 성장성 평가 특수교육 자금조달과 법적 보호 과도한 학자금 대출 부채 등이고 미국의 교육 위기 1950년대 이후 특히 최근 몇 년간 미국의 학교 교육이 핵심 과목에서 러시아 일본 중국 등 다른 나라들에 비해 학업 성적이 뒤처지는 위기를 겪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고 의회는 1958년 이러한 문제들을 시정하기 위한 시도로 국방 교육법을 통과시켰고 그 후 수십 년 동안 낙제 아동은 없다 와 같은 일련의 다른 입법 활동들을 했고 그러나 경제협력개발기구에 따르면 2012년 미국 유학생은 수학 25위 과학 17위 독해 14위로 다른 27개국 학생과 비교했고 2013년 아만다 리플리는 미국 교육 시스템이 핀란드 한국 등 상위 성과 국가들과 어떻게 다른지를 비교한 인기 책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아이들을 출간했지만 그녀는 한국의 몇몇 학생들이 매일 12시간 이상 교실에서 야간 지도교사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발견했고 핀란드가 교사들에게 추가 교사 연수를 요구하고 80퍼센트의 교사들이 불합격했던 엄격한 검사를 통과하도록 요구하는 동안 두 달은 더 길어졌고 그 대신 교사와 학생들은 어떤 영리한 학습 기법을 사용하는 대신 결과를 향상하기 위해 훈련하는 데 여분의 혹독한 시간을 보내거나 두 배의 시간을 보내도록 강요받았는데 어떤 경우에는 결과의 시험도 의심스럽기는 했지만 1년 후에 사라져 버렸고 저자는 또한 미국 교사들은 일반적으로 더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여분의 훈련과 선발에 실패했지만 미국이 더 높은 지적 수준을 중시하는 문화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했고 최근의 의혹은 직업훈련을 더 요구하는 고용주들의 시각이고 거대 양당의 유권자들은 공동 핵심 구상에 대해 비판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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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의 차별 철폐 프로그램

2003년 대학에서의 차별 철폐 조처에 관한 대법원 판결은 교육 기관들이 인종을 학생 입학의 요소로 간주할 수 있도록 허용했지만 엄격한 점수제는 위헌이라고 판결했고 인종 차별 철폐 조처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이 프로그램이 실제로 하층 계급의 유럽계 미국인과 아시아계 미국인들의 희생으로 중상위 계층의 비 아시아계 사람들에게 혜택을 준다고 주장하고 아프리카계 미국인 학자인 헨리 루이스 게이츠와 라니 기니에는 긍정 조치를 선호하면서도 실제로 노예의 후손들로 구성된 역사적인 아프리카계 미국 공동체를 희생시키면서 최근의 흑인 이민자들과 그들의 자녀들이 엘리트 기관에서 크게 과잉 대표되는 결과를 초래했다고 주장해 왔고 2006년 예일대 중국인 학부생 지안리는 프린스턴대를 상대로 자신의 인종이 자신의 입학 신청을 거절한 데 한몫했다며 민권 사무소에 민권 신청을 냈고 20세기 초 고등학교 운동의 발흥은 미국에서 독특한 것으로 고등학교는 재산세 지원 등록금 개방 비독 점성으로 시행되어 분권화되었고 그 학업 커리큘럼은 학생들에게 말단 학위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고 학생들은 미국의 높은 지리적 사회적 이동성에 적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지식을 얻었고 고등학교 제공은 2차 산업혁명의 발흥으로 가속화되었고 제조업에서 화이트칼라와 숙련된 블루칼라의 증가가 고교 교육 수요에 반영됐고 21세기에 미국 인구의 교육 성취도는 대다수의 인구가 중등 교육을 이수한 다른 많은 선진국들과 비슷하며 고등학교 중퇴자 수보다 많은 대졸자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고 전반적으로 미국의 인구는 점점 더 많은 교육을 받고 있고 중등 후기 교육은 미국 사회에서 매우 높이 평가되고 있으며 계급과 지위의 주요 결정요인 중 하나이고 그러나 소득과 마찬가지로 인종 연령 가구 구성 지리적 측면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고 1980년대 이후 교육받은 미국인들의 수는 계속해서 증가해 왔지만 더 느린 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일부 사람들은 이것이 외국인 태생의 노동력의 증가 때문이라고 말하고 그러나 교육 인력의 감소는 대신에 주로 미국에서 교육받은 사람들의 교육 성취가 둔화된 데 기인하고 교정육 육육 고졸자들이 정식으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년제 및 4년제 대학의 4퍼센트만이 비학점 교정 과정에 학생을 두지 않고 있고 200개가 넘는 대학들이 그들의 1학년 학생들 대부분을 하나 이상의 교정 과정에 배치하고 교정 과정의 거의 40퍼센트의 학생들이 이 과정을 마치지 못하고 최근 몇십 년 동안 성적 인플레이션이 대학 과정을 점점 더 쉽게 만들었기 때문에 그 원인은 지나치게 까다로운 것일 수 없고 지난 20년 내 연구에 따르면 여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모든 과목의 성적과 졸업률에서 남학생들을 능가하고 이는 보통 남학생들이 여학생들을 능가하던 20세기 초반과는 달라진 것이고 남학생들은 여전히 여학생들보다 표준화된 시험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고 있으며 더 명성 있고 고임금의 STEM 분야에서 더 잘 대표되는 것으로 밝혀졌고 교실에서 어떤 성별이 가장 짧은지에 대한 논쟁이 계속되고 있고 학부모들과 교육자들은 어떻게 하면 남성들이 더 나은 학생이 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우려하고 있고 종교적 성취도 차이 퓨 센터 연구에 따르면 교육과 수입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다고 하고 미국 힌두교도의 약 77퍼센트가 졸업과 졸업 후의 학위를 가지고 있고 유니 타리 안 유니버설리스트 유대인 성공회 성공회 성공회 장로회 그리스도의 연합교회 가 그 뒤를 이었고 같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국 무신론자는 43퍼센트로 가장 많았고 농 신론 자는 42퍼센트로 종교가 특별히 아무것도 아니다 고 응답한 사람은 24퍼센트가 대학원 및 대학원 졸업 후 학위를 갖고 있고 주로 그들의 선거구 규모 때문에 미국의 다른 종교계의 구성원들보다 더 많은 가톨릭 신자들이 대학 학위를 가지고 있고 미국의 인종적 성취도 격차는 흑인과 히스패닉계 학생들의 교육 격차가 아시아와 백인 학생들과 비교되는 것을 가리킨고 이러한 불균형은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난고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히스패닉계 학생들은 낮은 성적을 받고 표준화된 시험에서 낮은 점수를 받고 고등학교를 중퇴하며 대학에 입학하고 졸업할 가능성이 더 낮고 이러한 불균형에 대한 몇 가지 이유가 제시되었고 한 가지 설명은 흑인과 백인 사이에 존재하는 소득의 불균형이고 이 사상의 학파는 이러한 부격 차의 근원이 노예제가 폐지된 후 거의 100년 동안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부를 축적하는 것을 극도로 어렵게 만든 노예제와 인종차별이라고 주장하고 비슷한 차별의 역사는 히스패닉계와 백인 사이에 비슷한 격차를 만들었고 이것은 많은 소수민족 아이들이 낮은 사회경제적 배경에서 태어나게 하고 이것은 교육 기회에 영향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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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수민족 아이들이 미국의 교육 현장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을 만한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런 시스템이 있다 하더라도 소득 수준이 낮은 경우 뒷받침을 해줄 수 있느냐가 문제라서 실제 그것을 이용하여 자기계발을 하고 학업에 열의를 보이는 아이들이 드물 것이라고 생각한다.

 

출처 : 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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