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셰계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스템

고대 문명 사회의 교육

꿈날개 2022. 3. 30. 16:13

고대 이스라엘과 유대의 교육사에 대해서 아마도 이집트에서 멘투호테프 2세 재무관 케티 기원전 지도 아래 최초의 공식 학교가 개발되었을 것이고 최고의 소스 필요하며 메소포타미아에서는 큐니오 시나리오의 초기 논리 시스템이 숙달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고 따라서 제한된 수의 사람들만이 그것을 읽고 쓰는 법을 배우기 위해 고용되었고 오직 왕족과 부자의 아들들 그리고 대필자 의사 그리고 사찰 관리자들과 같은 전문가들만이 학교에 다녔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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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고 쓰는 법 배우기

대부분의 소년들은 아버지의 직업을 배우거나 직업을 배우곤 했고 소녀들은 청소와 요리 어린아이들을 돌보기 위해 어머니와 함께 집에 머물렀고 나중에 대본이 점점 더 널리 퍼지면서 더 많은 메소포타미아인들이 읽고 쓸 수 있게 되었고 나중에 바빌로니아 시대에는 대부분의 도시와 교회에 도서관이 있었고 수메르인의 옛 속담은 누구든지 낙서들의 학교에서 뛰어났어야 한다고 말했고 주로 농업에 종사하는 사회적 낙서 집단 전체가 등장했지만 일부는 개인 비서나 변호사로 활동했고 남성과 마찬가지로 여성들도 읽고 쓰는 법을 배웠고 셈족 바빌로니아인들에게 이것은 멸종된 수메르어와 복잡하고 광범위한 학습 계획을 의미했고 학생들의 사용을 위해 단어 문법 선형 번역뿐만 아니라 오래된 텍스트에 대한 논평과 불분명한 단어와 구에 대한 설명이 구성되었고 거대한 텍스트 보관소는 에두바스의 오래된 바빌로니아 학교 웜의 고고학적 맥락에서 복원되었고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 온 서사시인 길가메스의 에피카는 문학 소설의 가장 초기의 작품 중 하나이고 서사시의 첫 번째 수메르 버전은 우라 제3왕조 1989년에서 유래되었고 네오 아시리아 제국의 아슈르바니팔 기원전 685년 627년은 그의 글쓰기를 자랑스러워했고 그의 젊은 과학 연구에는 석유 회수 수학 읽기 쓰기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승마 기술 사냥 전차 군대 그리고 왕실 장식도 포함되었고 한때 그는 메소포타미아 전역 특히 바빌로니아에서 온 큐니오르 문헌을 니네브 도서관에서 수집했는데 니네브 도서관은 고대 중동 최초의 체계적으로 조직된 도서관이며 오늘날 부분적으로 보존되어 있고 고대 이집트에서는 문맹률이 교육받은 낙서 엘리트들에게 집중되었고 오직 특정 기원의 사람들만이 성전 파라오 군사 당국에 봉사하는 낙서가 되기 위해 훈련할 권리를 얻었고 상형문자 체계는 항상 연구하기 어려웠지만 그 후 수세기 동안 그것은 낙서자의 지위를 유지했기 때문에 더욱 의도적으로 행해졌고 파라오 이집트의 문맹률은 기원전 3천 년에서 1천 년 사이의 대부분의 기간 동안이고 1퍼센트 또는 1퍼센트의 절반과 1퍼센트의 비율로 추정되고 고대 이스라엘에서 주요 종교 텍스트는 토라를 읽고 배우고 가르치고 쓰도록 명령하여 문맹과 공부를 요구한고 서기 64년에 대제사장은 학교를 열도록 강요했고 구두 반복을 이해하는 것 외에 좋은 기억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자세한 내용은 고대 이스라엘과 유대의 교육사를 참조하십시오 비록 소녀들이 예시바에서 공식적인 교육을 받지 못했지만 그들은 결혼 후 집을 유지하고 7세 이하의 아이들을 양육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해 대부분의 과목들을 알아야 했고 이러한 교육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린이들이 읽고 쓰는 법을 배우지 못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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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슬람과 인도의 교육 체계

왜냐하면 로마 팔레스타인의 유대인 인구의 90퍼센트 이상이 단순히 이름을 쓸 수 있거나 전혀 쓰거나 읽을 수 없다고 추정했기 때문이고 또는 읽고 쓰는 능력은 약 3퍼센트에 달했기 때문이고 137세기와 19세기 사이에 중국과 스페인 사이에 퍼진 이슬람 문명에서 이슬람교도들은 622년부터 사우디아라비아의 도시 메디나에서 학교 공부를 시작했고 처음에는 모스크 아랍어로 마지드에서 공부했고 그다음에는 모스크 근처의 학교에서 학교를 분리했고 첫 번째 독립 학교는 니자미 야 학교였고 그것은 1066년 바그다드에 세워졌고 아이들은 6살 때부터 무료 학습으로 학교를 시작했고 쿠란은 이슬람교도들에게 교육을 장려하고 그래서 교육은 고대 이슬람 사회에 나타났고 게다가 이슬람교도들은 모로코 페즈에 있는 알 카라비안 대학 역사상 최초의 대학들 중 하나를 가지고 있었고 그것은 원래 859년에 지어진 모스크였고 인도 아제르바이잔 아제르바이잔 인도 아대륙의 교육 사인 고대 인도에서 교육은 주로 베딕과 불교 교육 시스템을 통해 전달되었고 산스크리트어는 베딕 교육 시스템을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언어였고 팔리는 불교 교육 체계에서 사용되는 언어였고 베딕 제도에서 아이는 5살 때 불교 제도에서 8살 때 교육을 받기 시작했고 고대 인도의 교육의 주요 목표는 인격 발달 자기 통제 기술 습득 사회적 인식 교육 고대 문화의 보존과 증진이었고 불교계와 베딕계는 서로 다른 주제를 가지고 있었고 베다의 가르침 체계에서 학생들은 4개의 베다 리그베다 사마베다 야드 주르 베다 아타르 바 베다 의례적인 지식 메트릭스 행동학 문법 음성학 천문학 우파니샤드 등 6개의 베다를 가르쳤고 베딕 교육 고대 인도에서는 여성 교육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고 여성들은 춤 음악 오페라를 배웠고 사디오드바 여성들은 그들이 아내이기 전에 교육을 받았고 브라흐마 바 디니 교실에서는 여성들은 평생 동안 자신을 받아들이고 훈련시킨 적이 없고 여성들은 의식에 필요한 시와 종교적인 노래를 포함한 베다의 일부를 가르쳤고 고대 인도의 뛰어난 여성들 중에는 고샤 가르기 인드라니 등이 있고 힌두 경전의 또 다른 부분인 우파니샤드 중 가장 오래된 것은 기원전 5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고 우파니샤드는 희생의 깊고 실제적인 의미를 탐구할 때 지혜의 가르침으로 여겨진고 이 텍스트들은 교사들과 학생들이 진실을 찾는 동반 여행자들이었던 연구 과정을 장려했고 토론과 심문은 교수법에 사용되었고 어떤 것도 최종 답변으로 명시되지 않았고 구르쿨라의 교육 시스템은 힌두교의 전통적인 학교들 보통 스승의 집이나 수도원을 지원했고 구르쿨라 제도에서 교사 구루와 학생 시아는 서로 다른 사회적 지위에 속하더라도 평등하다고 여겨졌고 교육은 무료였지만 부유한 가정의 학생들은 졸업 후 자발적인 기부인 구루닥신을 지불했고 구루다크 시나는 학생들의 구루에 대한 존경의 표시이고 이것은 학생들이 그들을 영적인 안내자로 여기는 그들의 구루를 인정하고 감사하며 존중하는 방법이고 구르쿨라에서 교사는 종교 성경 철학 문학 전쟁 국가 예술 의학 점성술 역사에 대한 지식을 전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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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스크리트 문학단에는 시와 드라마의 풍부한 전통과 기술적인 과학 철학 그리고 일반적으로 힌두교의 종교 문헌이 포함되어 있지만 많은 불교와 자이나교의 중심 문헌들이 산스크리트어로 쓰여 있고 두 개의 서사시가 고대 인도 형성의 일부를 형성했고 기원전 8세기에 주어질 수 있는 일부에서는 인간의 목표 즐거움 의무 해방가 사회와 세계에 대한 인간의 태도 자연 나와 업보의 기능을 설명하려고 하고 또 다른 서사시인 라마야나는 24000개의 시를 가지고 있지만 짧았다.

 

출처 : 위키피디아-교육